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준비하는 순창건강장수연구소 프로그램
건강과 힐링을 테마로 차별화된 교육을 선도해가고 있는 순창군이 이번에는 약선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식약동원 프로젝트’를 새롭게 기획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식약동원 프로젝트’는 음식과 약은 근원이 같다는 동의보감의 기록을 바탕으로 내가 먹는 음식이 약이 될 수 있도록 순창의 청정 자연환경을 체험하고 몸에 좋은 재료를 활용해 약선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1박2일 과정의 힐링체험 프로그램이다.
쉴랜드를 중심으로 19일부터 1박2일 과정으로 시작된 첫 번째 프로젝트에는 전국에서 30여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천산 맨발걷기를 통해 순창의 청정 숲속 공기를 체험하고 천연 온천수를 활용한 강천힐링스파에서 족욕과 온열찜질 체험을 비롯해 순창의 대표 특산품인 청국장을 활용한 약선음식 만들기 체험은 코로나로 지친 참가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 (생략) ------------------------------------------------------------------------
출처 : 전라일보 이홍식 기자
http://www.jeolla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657369